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러한 아이디어로 여러분의 기억을 되살려 보세요.


인지 능력을 강화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귀중한 방법을 배우세요.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을 강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채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전략이 있어요.


이렇게 하면 어떤 상황이 닥치든, 그리고 아무리 오래 살아왔든, 마음이 날카롭게 유지될 수 있을 것이에요.




만약 여러분이 사물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을 정말로 하고 싶다면, 그것들을 간단히 적어요.


정보를 적는 행위는 기억과 연관된 뇌의 그 영역으로 혈액을 흐르게 하고, 또한 그 기억들을 되살리게 해요.


편지를 쓰거나 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임으로써 중요한 것들을 기억하는 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어요.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규칙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은 여러분이 함께 일해 온 정보를 더 잘 흡수하고 기억하도록 해줄 것이에요.


그러면 너는 새로운 것을 더 잘 배울 수 있을 거야.




더 나은 기억을 원한다면, 부정적인 생각을 마음속에서 지워 버리도록 하세요.


연구자들은 부정성에 시달리거나 인생에서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고통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기억 기능이 낮다는 것을 보여주었어요.


스트레스 해소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세요.




식단에 생선기름을 넣는 것은 이롭다.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 식단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식단을 바꾸거나 보충제를 복용하세요.




곧 다가올 시험이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스터디 환경을 변경해 보세요.


환경을 변화시키면 두뇌가 재생되고 장기 기억력이 더 효과적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뇌는 평소 일상의 변화를 감지하면 깨어날 것이에요.


이것은 새로운 정보를 배우는 것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나중에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면, 그 생각을 재미있는 문구, 멜로디 또는 시각적 이미지와 연관시키도록 시도하세요.


유머를 사용하여 정보를 더 재미있게 만들면 나중에 다시 떠올리기가 더 쉬워질 것이에요.




당신의 뇌가 당신의 마음속에 영구히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떠올리게 한 다음, 그것을 당신이 간직하고 싶은 새로운 생각들과 연관시키도록 하세요.


만약 당신이 몇몇 링크를 만든다면, 이것은 당신이 새로운 정보를 배우고 그것을 당신의 장기 기억 속에 넣는 것을 도울 것이에요.


관계형 운동의 또 다른 이점은 실제로 암기 과정의 속도를 높인다는 것이에요.




기억력 상실은 쉽게 노령화된 정신에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것들 중 하나이에요.


처방약은 특히 치매 환자에게서 이런 비극적인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는 훌륭한 방법이에요.




당신의 기억을 더 좋게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이에요.


만약 당신이 중요한 기억을 잊고 있다면, 누군가에게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시오.


이것은 또한 뇌에 기억을 적절히 암호화할 수 있게 해주며, 필요할 때 호출하는 것을 훨씬 쉽게 해줘요.




정보를 벼락치기로 입력하지 마세요.


정보를 제대로 외우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한 세션에 쑤셔넣는 대신 학습 세션을 만들 필요가 있어요.


한 번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고 하는 것은 거의 효과가 없어요.


여러분의 마음은 한 번에 그렇게 많은 것을 흡수할 수 있을 뿐이고, 여러분은 단순히 여러분이 배우려고 노력했던 대부분의 정보를 잃게 될 것이에요.


정기적인 학습 세션을 따로 설정하여 정신적 예민함과 기억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어요.




비록 교실을 멀리 떠났을지라도, 새로운 사고방식을 배우려고 노력하는 것을 결코 멈추지 말아야 해요.


학습을 중단하면 실제로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마음의 영역을 늘리지 않게 되요.


그리고 기억력을 자주 자극하지 않으면 다음 번에 정말로 그것이 작동해야 할 때, 그것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가능한 한 자주 큰 소리로 말하라 (자신을 당황하게 하지 말고!) 새 이름을 배울 때마다 구두로 반복하세요.


당신이 들을 수 있는 곳에서 반복하는 것은 당신이 나중에 그 약간의 정보를 기억하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만약 네가 혼자 있거나 누가 네 말을 듣든 별로 상관하지 않는다면, 너 자신에게 몇 번을 더 말해봐.




여기에 설명된 절차들은 당신의 뇌가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고도로 기능하는 기억력은 당신이 당신의 삶에서 그것들과 더 적절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줘요.


이 글에서 읽은 방법을 활용하고, 삶을 더 효과적으로 살아라.